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일상의 활기! 너도, 나도 함께 문화예술을 배워보자! 테이블
제목 일상의 활기! 너도, 나도 함께 문화예술을 배워보자!
작성일 2021-06-26 16:51:54 조회 553

일상의 활기! 너도, 나도 함께 문화예술을 배워보자! 

2021년 자자프로젝트 문화예술 1인 1배움

 

04. (0629) 자자프로젝트.png

 

2018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4년차인 自自(자자)프로젝트! 

마포구 청소년들에게 꾸준히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자자프로젝트가 온라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힘차게 출발했어요. 청소년이 스스로 선택하고 신청, 참여하는 문화예술 활동으로 청소년의 자기표현과 도전의식을 높여주고 문화예술의 다채로운 경험으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자자프로젝트! 상상만해도 즐겁지 않으신가요?

 

#복닥복닥 온라인 발대식

두둥~自自프로젝트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 5월 28일, 마포교육복지센터 선생님들이 야심차게 준비한 ‘2021년 自自프로젝트 온라인 발대식’이 진행되었어요! 

자자프로젝트 소개와 주의사항, 퀴즈 등 풍성한 내용으로 준비한 온라인 발대식은 코로나시기 얼굴을 마주볼 수 없는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자자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기쁨과 설렘을 솔직담백하게 표현해준 청소년과 그들을 응원해주고자 참여한 다양한 지역기관(마포구청, 서부교육지원청, 한국청소년재단 등) 선생님들 덕분에 복닥복닥! 북적북적한 발대식이 성황리에 진행되었어요.

자자1.jpg

 

#청소년에게 자자프로젝트란?

자자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선택·신청·참여하는 문화예술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자발성을 키워주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자기표현을 높여주는 활동이에요. 문화예술의 다채로운 경험으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것이 자자프로젝트!


유튜버가 꿈이지만 영상편집의 어려움을 절실히 느끼고 있던 청소년, 딩가딩가~ 색다른 악기를 접해 보고 싶었던 청소년, 진로를 아직 찾지 못해 이것저것 배워보고 싶었던 청소년, 아이돌을 꿈꾸지만 댄스에 재능이 없던 청소년 등 다양한 꿈과 이야기를 가진 청소년들이 자자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해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고 활동을 즐기는 마을 멘토! 스스로 선택하고 신청한 청소년의 책임감! 그리고 목표에 다가갔을 때의 성취감까지! 단순 배우는 것들에 넘어서서 보이지 않은 가치 또한 담는 활동이라고 자부할 수 있어요!

 

“유튜브를 좋아하지만 직접 영상을 만들어본다는 건 생각하지 못했어요. 

영상편집으로 뭘 만들어볼지 기대됩니다. 그리고 멘토와의 대화가 즐거워요!”

 “요리가 이렇게 재밌는 줄은 몰랐어요. 그래서 10회기는 너무 짧은 것 같아요” 

 

자자2.jpg

반짝이는 눈과 열정으로 무장한 우리 청소년들이 끈기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힘찬 응원을 보내주세요. 

우리 청소년에게 의미 있는 『自自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작성자_마포교육복지센터 전지현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