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하남을 위한 작은 실천, "H.Y[Hanam Youth, 하이]-day" 테이블
제목 하남을 위한 작은 실천, "H.Y[Hanam Youth, 하이]-day"
작성일 2021-06-28 10:08:08 조회 758

하남을 위한 작은 실천, “H.Y[Hanam Youth, 하이]-day”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개관 1주년 기념, 하남시민과 함께하는 플로깅!


01. (0630)H.Y 플로깅.png

 

2020년 6월,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오픈하우스가 벌써 1년이 되었어요.

첫 생일을 맞이한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하남시 청소년 및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를 진행하였는데요.

2021년 6월 26일, 과연 어떤 일이 있었는지 소개할게요!

 

#지속가능한 지구와 환경도시

개관 1주년을 기념하여 지속가능한 지구와 환경도시조성을 위한 

“H.Y[Hanam Youth, 하이]-day” 플로깅 활동(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실시하였어요! 하남시는 지난 6월 5일 세계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탄소중립 및 환경교육도시로 선포한 바가 있는데요. 이에 발맞춰 개관 1주년 기념 행사도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환경보호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답니다.

하남2.jpg

 

#플로깅키트

참가자들에게는 플로깅백, 재활용소재로 만든 티셔츠, 다회용 마스크로 구성된 플로깅키트를 제공했어요.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세계 1위 종합 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 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참여자에게 지급되는 플로깅 물품 및 스타필드 하남점과 데카트론 매장 내 플로깅 활동 홍보 영상 송출 등을 지원받았다는 사실!

아이쿱 생협에서도 종이팩 생수 900개를 지원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플로깅 활동이 더욱 빛날 수 있었어요.

 

#2 하남시 일대 8개 플로깅코스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하남시청, 광주향교, 스타필드 등 하남시 일대 3km내외로 8개의 코스를 선정하고 각 코스당 10명 이내의 참가자들로 구성하였어요. 1~4코스 참가자들은 하남시청, 5~8코스 참가자들은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을 도착지점으로 하여 100여명의 참가자들이 열심히 플로깅에 참여했어요!

하남3.jpg

 

행사의 시작과 끝은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발대식과 해단식으로 진행했어요.

김상호 하남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김어진 청소년관장을 비롯한 각 코스에 대표들을 줌으로 만나 인사를 나누었어요. 

또한 이번 행사를 응원하기 위해 한기범희망재단의 한기범 회장님의 축하 영상과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응원단의 멋진 공연으로 참가자들 모두 파이팅 할 수 있었어요.

하남4.jpg

 

# H.Y[Hanam Youth, 하이]-day”를 위한 한 마디

- 김상호 하남시장

“하남시민과 함께 참여한 이번 플로깅 활동을 통해 지구 한모퉁이가 깨끗해지고 우리의 마음도 맑아졌다고 믿는다.”


- 참가자 김예성 청소년

“쓰레기가 많이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았고, 담배꽁초 등 자연스럽게 버려지는 쓰레기를 보며 많은 생각이 들었다. 하남을 바꾸는 작은 실천 행동으로 일회용품 대신 개인텀블러 사용을 실천하도록 하겠다.” 

 

# To be continued ...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6월 28일(월)~7월 3일(토), 한 주간 하남시의 주요 거점을 기준으로 H.Y[Hanam Youth, 하이]플로깅 주간 활동을 진행하였답니다.

하남을 바꾸는 작은 실천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과 함께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작성자_하남시청소년수련관 김혜진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