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하남시가 궁금하남? 청소년이 묻고 하남시가 답하다 테이블
제목 하남시가 궁금하남? 청소년이 묻고 하남시가 답하다
작성일 2021-06-02 10:17:11 조회 683

하남시가 궁금하남? 청소년이 묻고 하남시가 답하다

환경문제부터 시장님 급여까지 청소년이 묻는다!

 

청문하답 1.png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하남시 청소년과 김상호 하남시장을 초청하여 청소년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청소년이 묻고 하남시가 답하다’를 지난 27일(목)에 진행하였어요. ZOOM을 통한 온라인 참여와 현장참석이 동시에 진행된 현장, 함께 살펴볼까요?

 

#자랑스러운 하남시 청소년

먼저 ‘제3회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시상식에서는 대상 강주은 청소년을 비롯하여 각 분야의 자랑스러운 청소년 9명이 하남시장 표창을 받았어요.

특히, 올해 청소년의회 청년보좌관으로 열심히 활동 중인 유한빈 보좌관이 재능부문 표창을 받은 점은 더 기쁘고 자랑하고 싶은 부분이에요! 2019년 수련관 청소년준비기획단부터, 2020년에는 청소년의회 의원으로 수련관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답니다.

 

청문하답 2.jpg 청문하답 3 유한빈.jpg


#응답하라 하남시!

김진주 하남시청소년의회 의장과 민하랑 청소년의회 청년보좌관, 조재영 수련관 관장의 사회로 ‘청소년이 묻고 하남시가 답하다’가 진행되었어요.

‘청소년이 묻고 하남시가 답하다’는 청소년이 궁금한 점을 하남시에 묻고 하남시정을 책임지고 있는 김상호 하남시장이 답변하는 자리였는데요!

 

청문하답 4.jpg

 

환경문제에서부터 교통, 하남시 예산에 걸친 다양한 주제의 질문을 다뤘어요. 질문과 제안의 수준이 상당해서 답변하시는데 땀 좀 흘리셨을 것 같아요.

 

질문과 답변이 오가는 동안 온라인으로 공감질문 투표를 진행했어요! 가장 많은 공감을 받은 질문은 환경어사단 김아정 단장의 ‘덕풍천과 망월천의 수질오염 저감대책과 편의시설 확충’에 대한 질문이었어요.

그 외에도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수상 부문에 청소년 참여활동 부문 신설 요구, 청소년의 문화프로그램 부족에 대한 대책, 하남시장님의 하루를 담은 브이로그 촬영 요청 등도 많은 청소년의 공감을 받았어요.

사전에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집한 질문이 상당히 많았는데요, 시간 관계상 모든 질문을 다 다룰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수집된 모든 질문과 의견은 주무부서를 통해 하남시장에게 전달되어 답변을 받아 수련관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에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로 청소년의 목소리를 듣고, 청소년의 참여를 통해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는 하남시가 되길 바라며, 많은 응원보내주세요!

 

 

작성자_하남시청소년수련관 김태경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