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안전체험 어디서 하남? 하남시안전체험장! 테이블
제목 안전체험 어디서 하남? 하남시안전체험장!
작성일 2021-10-02 09:47:51 조회 548

안전체험 어디서 하남? 하남시안전체험장!

하남시 최초의 안전체험장, 하남시안전체험장이 나타났다!

05. 하남시안전체험장.jpg

 

‘안전’이란 무엇일까요? 위험한 일이나 사고가 날 걱정이 없는 것을 안전이라고 해요. 

하지만 우리 주변에선 생활 속 작은 안전사고부터 물류센터 화재, 포항 지진, 세월호참사 등 각종 재난 상황까지 발생하고 있는데요.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로부터 나와 주변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선 사전 안전교육을 통해 예방과 대처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남시안전체험장에서는 다양한 안전사고부터, 각종 재난 대처 방법까지 아동·청소년들이 스스로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체험형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어요!

 

#하남시안전체험장 궁금하지?!

하남시안전체험장은 생활안전, 지진안전, 화재대피, 화재진압, 교통안전, 지하철안전, 심폐소생술 총 7가지의 주제로 운영하고 있어요.

01. 교통안전체험장.jpg

02. 안전체험.jpg

 

#생활 속 안전부터 재난 안전까지!

주방, 거실 등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체험합니다. 또 통학버스 안전, 올바른 안전벨트 착용법, 횡단보도 건너는 방법,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지하철에서 화재 발생 시 대처 방법...아직 끝이 아니에요!

생활 속 안전사고부터 가정 내 지진 발생 시 대처하는 방법과 화재 발생 시 대피 방법, 119 신고, 소화기를 이용하여 불을 끄는 방법까지! 실제 상황처럼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어요!

03. 찾아가는 하남시안전체험장.jpg

04. 찾아가는 하남시안전체험장2.jpg

 

#찾아가는 하남시안전체험장

하남시안전체험장에서는 체험장 방문이 어려운 지역의 어린이집, 학교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어요

등·하교 시 횡단보도 건너는 법, 올바른 안전벨트 착용법을 배우고, 

내가 생활하는 어린이집, 학교에서의 재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 119 전화 도움부터 심폐소생술 교육까지 이동형 체험 장비를 활용하여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05. 비대면안전교육1.jpg

06. 비대면안전교육2.jpg

 

#비대면으로 만나는 하남시안전체험장!

코로나-19로 체험장은 휴관 중이지만 하남시안전체험장에서는 기관 내에서 안전교육을 자체 진행할 수 있도록 연령별·주제별 체험 교구 대여, 직접 제작한 활동지와 PPT, 교수 자료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비대면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어요!

안전체험장에서 만날 수는 없지만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여러분을 만나려고 하남시안전체험장은 항상 노력하고 있답니다!


#다음 안전체험은 하남시안전체험장에서 만나요!

하남시안전체험장은 여러분과 안전체험장에서 만나는 그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어요!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가 내려가면 하남시안전체험장에서 재미있는 안전체험으로 만나요!!

 

작성자_하남시안전체험장 한다슬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