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서대문구 주민이 나섰다!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ECO-피플' 테이블
제목 서대문구 주민이 나섰다!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ECO-피플'
작성일 2021-08-31 12:01:10 조회 706

서대문구 주민이 나섰다!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ECO-피플’

에코캠페이너 100명 위촉과 유아부터 성인까지 맞춤형 환경 프로그램!

4. 에코피플.jpg

 

서대문청소년센터가 ‘서울시서대문구환경교육센터’로 지정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프로그램 중 하나인 서대문구 청소행정과와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는「서대문구 자원순환체험교육 ECO-피플」을 소개합니다. 

에코피플1.jpg


#왜? 자원순환교육을 하는 거죠?!

여러분, 플라스틱 테이크아웃 컵과 홀더는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려야 할까요? 플라스틱에 버려야 할까요?

정답은 일반쓰레기! 플라스틱 테이크아웃 컵은 재활용이 불가능해요. 대부분 색소가 사용된 로고와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종류가 달라, 우리가 플라스틱으로 분리배출했음에도 대부분 소각되고 있는 현실이에요. 놀라운 사실이죠.

그래서 ECO-피플은 환경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테이크아웃 플라스틱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고, 시장에서는 다회용기로 물건을 담고요. 마트에 갈 때는 비닐봉투를 대신 장바구니를 들고 가요. 일상 속에서 정말 귀찮고, 불편하지만 환경을 보호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실천하고 있어요.

에코피플2.jpg


#코로나19 상황 속 에코캠페이너가 되기 위한 100인의 행동!

7세~초등3학년 그룹(25명), 초등4~6학년 그룹(25명), 중·고·성인 그룹(50명) 3그룹으로 나누어교급별 맞춤형 체험형 환경교육이 이루어져요. 그룹별 맞춤형 강의를 위해 전문강사 3명이 함께하고, 교재도 교급별로 제작하여 매 회기 진행하고 있어요.

비대면으로 각자 다른 공간에 있지만, 마치 한 공간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많은 질문과 대답들이 오고갑니다.  

에코피플3.jpg


#30일 간 에코다이어리 작성, 내가 버린 쓰레기를 기록해요.

일상생활 속에서 분리배출이 습관화할 수 있도록 에코 다이어리를 매일 작성하는데요. 분리배출 한 것을 사진이나 그림으로 기록하고, 간단하게 소감을 적어요. 또한, ECO-피플만의 기록으로 남기지 않고, 더 많은 지역주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서대문구청에서 9월 29일~30일 2일간 ECO-피플의 전시회가 진행되니까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보호 인식이 높아지고, 서대문구의 많은 에코 캠페이너들이 생겨서 생활 속에서 환경을 위한 행동들이 지속되기를 바라요.

여러분도 오늘부터 ECO-피플이에요. 약속!


작성자_서대문청소년센터 김혜은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