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지방의회 부활 30주년 기념 '2021 청소년 조례제정 경진대회' 테이블
제목 지방의회 부활 30주년 기념 '2021 청소년 조례제정 경진대회'
작성일 2021-08-25 10:15:59 조회 573

1. 한글이미지 조례제정경진대회.png

서울특별시의회와 한국청소년재단 공동개최

 

1. 조례제정경진대회 메인사진.png

 

8월 11일 수요일, 2021 청소년 조례제정 경진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청소년이 바라본 서울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내용의 어떤 조례안이 탄생했을까요? 집중 부탁드려요!

  

#지방의회 30주년 부활기념

서울시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재단이 주관한 ‘2021 청소년 조례제정 경진대회’는 서울시에 거소 및 재학하는 고등,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어요!그리고 본 대회에는 발표청소년 10팀뿐만 아니라 6명의 전문심사위원, 축사에는 서울시의회 김기덕 부의장님이 함께해주셨습니다.

 

“이번 청소년 조례제정 경진대회가

지방자치 제‧개정안 내용 중 주민 조례 발안제의 첫 걸음” - 김기덕 부의장님 축사中

 

#청소년도 서울시민이다!

‘청소년들이 서울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내용의 조례 만들기’라는 주제로 무려 43건의 조례안이 접수되었습니다! 신청서만 보아도 서울시 청소년들이 사회 참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조례제정1.jpg

 

#두근두근 조례안 10개

접수된 모든 조례안에 대한 친구들의 발표를 들어보고 싶었지만, 예비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의 조례안만이 본선에서 발표를 진행했어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이 아닌 온라인으로 발표가 진행되었지만, 매 순간 최선을 다해 발표해준 청소년 여러분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여러분의 발표를 들으면서 마음이 뜨거워졌어요.”- 조미영 전문심사위원 소감 中

조례제정2.jpg

#청중심사위원 함께라서 더 좋아

본 대회에서는 청중심사위원 80명의 점수가 무려 30%나 반영되었습니다! 

축사 이후에 부의장님과 청중심사위원들과 함께 온라인 단체사진도 찍었답니다~

 

#이제 모두 집중 대상은 누가?!

이번 2021 청소년 조례제정 경진대회 대상은 바로!

[고등부] 이승민 외 2명의 ‘서울특별시 음식물 쓰리기 처리에 관한 조례’, [대학부] 최하연 외 3명의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인식개선 활동 조례’가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참가한 8팀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였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은 지혜를, 우리는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청소년들이 앞으로도 사회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국청소년재단의 민주시민 사업은 민주시민 아카데미를 통해 지속됩니다.

 

작성자_한국청소년재단 안유정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