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KYF 7월 사무국 소식 테이블
제목 KYF 7월 사무국 소식
작성일 2021-08-04 10:10:01 조회 567

KYF 7월 사무국 소식

 

# 성북구 월곡동에 KYF가 나타났다?!

월곡청소년문화의집 공고문.jpg
출처: 성북구청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12일 사무국에 새로운 소식이 전달되었는데요. 바로 성북구 월곡동에 위치한 월곡청소년문화의집 위탁운영기관에 청소년재단이 선정되었습니다. 서대문구, 마포구, 구로구, 금천구, 하남시를 넘어서 성북구까지! 15번째 수탁 선정된 청소년 시설 및 센터입니다. 앞으로 월곡청소년문화의집이 만들어갈 성북구 월곡동을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어디까지 #갈래 #왜이렇게 #잘하는거야 #잘한다잘한다 #자란다자란다 #믿고보는 #청소년재단 #KTF

 

# <제1회 청소년 조례제정 경진대회> 성황리에 모집마감

2021년 청소년 조례제정 경진대회 본선진출자 안내_1.jpg
출처: 한국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청소년민주시민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인 「제 1회 청소년 조례제정 경진대회」의 참가자 모집이 성황리에 마감되었습니다. 지난 6월 7일부터 7월 20일까지 고등학생 32건, 대학생 11건으로 총 43건의 신청서가 접수되었으며, 전문심사위원분들의 예비심사를 걸쳐 총 10명(팀)이 본선에 진출했습니다!(짝짝짝)

청소년 조례제정 경진대회는 서울시의회 부활 30주년을 맞아 청소년이 조례를 직접 제정해봄으로써,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배우고자 마련된 행사로, 오는 8월 11일(수) 14:00 진행됩니다!

7명의 전문심사위원과 청중심사단의 심사점수가 합산되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현재 청중심사단 모집중이라고 하니! 본 대회에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누구나!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본 대회 장소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제6회 청소년희망대상>위원회 출범, '미리미리 일찍일찍' 1차 기획회의 진행!

희망대상.jpg

매년 연말이 되면, 청소년1000인이 선정하는 청소년희망대상이 돌아옵니다! 엇, 그런데 말입니다. 아직 여름인데, 왜 벌써..? 혹시 일정이 바뀌었나요? No! 아니요! 청소년희망대상은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시상식은 12월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부지런한 청소년희망대상위원회가 벌써 시~작을 외치고 1차 기획회의를 진행했어요! 미리미리 일찍일찍 준비하는 위원회! 정말 대단하죠?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위원회에게 큰 관심과 박수부탁드립니다.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