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진로 맛집, 한국청소년재단! 이제 온라인 플랫폼 열어요! 테이블
제목 진로 맛집, 한국청소년재단! 이제 온라인 플랫폼 열어요!
작성일 2021-04-23 18:28:17 조회 773

진로 맛집, 한국청소년재단! 이제 온라인 플랫폼 열어요!

진로진학위원회와 함께하는 진로상담 실무자 워크샵 및 진로진학정보 카페 운영


진담1.jpg

한국청소년재단 진로정보공유 플랫폼 카페

 

#1. 진로맛집 ‘한국청소년재단 진담’에서 만나요!

한국청소년재단은 맛집인거 아시나요? 바로 진로맛집입니다!

지난 3년간 맞춤형 진로사업의 노하우가 담긴 결정체인 진로·진학상담 프로젝트 ‘진담’

그동안 서대문과 마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을 중심으로 운영되던 ‘진담’ 프로젝트를 2021년에는 재단 산하 청소년 시설로 확대되어 운영해요!


청소년 시설에서 왜 진로사업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답을 찾는 시간으로 시작해 ‘진담’의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고자 각 시설의 담당자들이 모여서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어요.

진로코칭에 대한 전문 강의와 ‘진담’에 대해 그 동안의 스토리를 중심으로 공유해 각 기관의 상황에 맞게 운영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교육이 이루어졌어요! 그리고 사업에 필요한 자원도 함께 공유했어요!


참여했던 담당 실무자들은 이렇게 워크숍 소감을 남겨주었어요.


“진담 사업에 대해서 들어봤었는데 자세하게 사업 운영에 대하여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진로상담의 기초 및 이해 강의부터 진담에 대한 여러 발전 과정과 꿀팁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한, 사례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설계해볼 수 있는 시간과 함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있어서 어떻게 진담을 운영해야 하는지 잘 알아볼 수 있었어요!”

 

진담2.jpg

 

#2. 한국청소년재단 진로정보공유 플랫폼 네이버 카페를 열어요!

2021년 ‘진담’ 프로젝트는 서대문구, 마포구, 구로구, 하남시까지 참여하는 기관이 함께  네트워크를 공유하며,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멘토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청소년재단 진로정보공유 플랫폼’ 네이버 카페를 운영해요.


네이버 카페는 강사, 연계기관, 일터 등 자원을 공유하고, 사례를 기반으로 스토리를 발굴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담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운영되는 중!

또한, 각 시설에서 그동안 다양한 이름으로 진행되었던 진로사업들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한국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진로사업들을 함께 엿보고, 

진로정보들을 청소년지도사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카페 컨텐츠를 구성하였어요.


향후 실무자들의 정보가 쌓이면, 청소년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들도 자유롭게 카페를 이용하여 진로정보를 획득하고,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 진로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꿈꾸고 있어요!


온라인 플랫폼으로 더욱 강화된 한국청소년재단 진로사업, 청소년들과 함께 성장하는 모습 응원 부탁드려요!

 

작성자_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팀장 노도영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