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한 세상~! 제1회 온라인 청소년 연설대회! 테이블
제목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한 세상~! 제1회 온라인 청소년 연설대회!
작성일 2021-03-05 12:22:53 조회 929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한 세상~! 1회 온라인 청소년 연설대회!

잘 한다! 우리 청소년들, 자란다! 대한민국의 미래들

http://www.dreamyouth.or.kr/_images/notice/notice_03_20210305.png

 

눈이 녹고 봄이 찾아오기 시작한 2, 우리는 청소년들의 미래 길 찾기를 시작했어요!

 

#청소년이_꿈꾸는_행복한_세상!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한 세상!’은 자신의 삶을 둘러싼 환경을 변화 시키고,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성장하는 청소년들의 성장 스토리! 그게 바로 우리가 찾은 길이랍니다!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한 세상을 알리려 전국에서 모인 30명의 청소년! 그리고 특급 도우미! ‘나만의 연설문을 써라의 저자인 윤범기 MBN기자님의 좋은 연설문을 쓰는 방법 교육을 시작으로 변호사, 아나운서, 기자 등 대한민국 최고의 스피치의 달인들이 1주일간 온라인 멘토링을 진행해 주셨어요.

 

#예선은_올림픽_본선은_갈라쇼!

준비는 끝났다! 예선을 통과한 10명의 본선진출자, 특별 선발된 50명의 청중평가단들과 함께 227! 환경, 민주시민, 진로, 따돌림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명연설을 감상 할 수 있는 본선대회를 진행했어요.

 같은 청소년으로서 마음 깊이 공감했고, 나도 함께 실천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됐어요.” - 청중평가단의 감사평

 

#내가_선택한_선택할_

 나의 성장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들으며 다양한 사회 문제와 생각을 알 수 있어서 정말 유익했다” - 연설자 김정현 청소년의 참여평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은 성장을, 우리 사회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을 거라고 생각해요.청소년들이 앞으로도 자신의 길을 찾고 또 선택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한국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의 미래 길 찾기를 계속 이어 나갑니다.

 

작성자_한국청소년재단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