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S-지니어가 알려주는 요즘 애들! 맛보기 편 테이블
제목 S-지니어가 알려주는 요즘 애들! 맛보기 편
작성일 2021-03-05 12:07:44 조회 768

S-지니어 MZ세대 특집

S-지니어가 알려주는 요즘 애들

맛보기 편


http://www.dreamyouth.or.kr/_images/notice/notice_05_20210305.jpg


청소년 프로보노 S-지니어가 매월 KYF letter와 함께 하게 되었어요. S-지니어는 서대문+엔지니어의 합성어로 서대문구 청소년 및 지역현안에 대해 도전과 혁신으로 해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서대문청소년센터 대학생 청소년 프로보노 자치단이에요.

S-지니어가 매월 MZ세대 특집 요즘 애들 소식을 쏙!! 전해드립니다.


S-지니어의 첫 요즘 애들 소식은 바로 코로나19 청소년들의 학교생활이에요.

지난 2020년 상반기, 갑작스럽게 다가온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은 졸업·입학식 취소, 개학 연기, 온라인 수업 등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었어요. 벌써 1년이란 시간이 흘러버린 지금, 코로나 시대 청소년들의 일상은 어떨까요?

 

코로나19 청소년들의 학교생활

 

먼저 청소년들의 복장을 알아보았어요.

정상 등교를 했다면 매일매일 입었을 교복! 놀랍게도 온라인 수업 시에도 교복을 입는다고 해요.

그리고 교복과 사복의 혼용에 엄격하던 예전과는 달리 교실 안에서도 후드집업이나 패딩을 자유롭게 입을 수 있어요. 교실 안에서 틱톡을 찍기도 하는 요즘 청소년들이니 학교 패션에 신경을 쓰는 건 당연하겠죠?

 

공부는 어떻게 하고 있을까요?

코로나로 인해 청소년들이 공부하기가 힘들어지진 않았을까요? 하지만 걱정 마시라! 디지털 네이티브인 요즘 청소년들답게 아주 스마트하게 공부를 하고 있다고 해요. 요즘 청소년들에게 필수인 스터디 아이템이 뭔지 아시나요? 바로 아이패드입니다. 유튜브에 고등학생 아이패드를 검색하면, 청소년 유튜버들이 아주 친절하게 설명을 해준답니다!

 

S-지니어가 알려주는 요즘 애들 이야기 맛보기 편 어떠셨나요?

KYF letter 구독자라면 요즘 애들 이 정도는 기본상식으로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KYF는 핫한 청소년들의 생각과 트랜드에 맞는 즐거운 청소년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예정이에요

많이 응원해주시고, 색다른 요즘 애들의 청소년이야기 다음 편도 기대해주세요!


작성자 S-지니어 강주희 김선민 이양현 황현정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