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제1회 서울청소년연설대회 개최! 테이블
제목 제1회 서울청소년연설대회 개최!
작성일 2021-02-02 18:33:00 조회 791

1회 서울청소년연설대회 개최!

서울지역 14~19세 청소년 참가자 모집 진행 중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들이 말하는 사회적 요구를 대변하고 청소년

삶의 질 향상과 권익신장을 위한 청소년미래길찾기시리즈는 올해도 계속된다.

2021, 시리즈 제 1탄으로 진행될 서울 청소년 연설대회를 소개한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전국 총 8,426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청소년이 행복한 지역사회지표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행복을 느끼는 여러 요소 중 각종 의사결정을 참여할 수 있는 참여권리 보장항목에서 만족도가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는 청소년활동 여건, 삶의 만족도와 지역사회 환경 등이 뒤를 이었다.

 

한국청소년재단은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주장하는 사회적 요구를 대변하고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신장을 위한 프로젝트인 청소년 미래 길 찾기시리즈를 2020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서울 청소년 연설대회‘2020 청소년시민의식조사’ ‘18세 유권자들과의 만남’ ‘청소년 모의국회’ ‘청소년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말하다에 이은 5번째로 기획한 대회다.


http://www.dreamyouth.or.kr/_images/notice/1-1_20210202.jpg

1회 서울청소년연설대회 포스터

 

2021년 첫 막을 여는 1회 서울청소년연설대회청소년이 꿈꾸는 세상을 주제로 오는 220() 예선, 227() 본선을 진행한다.

한국청소년재단은 서울청소년연설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살아갈 미래에 대해 청소년 자신들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청소년들이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것 뿐 아니라 청소년정책, 교육 등 청소년을 둘러싼 다양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기틀로 삼고자 한다.

 

참여청소년들에게는 현직 아나운서 및 기자들의 스피치 지도, 글쓰기에 대한 첨삭지도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본선진출자 10명에게는 전원 국회의원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본 대회의 참여대상은 서울시 거주 또는 서울시 내 학교에 재학 중인 14~19세 청소년으로, 참여신청은 25()까지 가능하다.

*참여신청 링크 https://forms.gle/9cD9psPxfXcuzYFt9

*자세한 사항은 한국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dreamyouth.or.kr)에서 확인 바란다.

 

. 정진희(마포청소년문화의집 관장)

사진. 한국청소년재단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