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이달의 후원인] 밝은 미래를 꿈꾸고, 더 긍정적인 생각을 해요! 테이블
제목 [이달의 후원인] 밝은 미래를 꿈꾸고, 더 긍정적인 생각을 해요!
작성일 2020-12-04 16:07:04 조회 842

 

세상을 변화시키는 일, 함께 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손무곤 이사(쿤크리에이터스 대표)

41.gif

1.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바이올린 교육 서비스 앱을 개발하고 바이올린 교육을 하고 있는 쿤크리에이터스를 운영하고 있는 손무곤입니다. 반갑습니다.

 

2. 한국청소년재단과의 인연은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한국청소년재단은 제가 첫 직장생활을 하던 회사 대표님이신 변우종 대표님을 통해 알게 되었고, 직장생활을 하던 당시에는 오롯이 밥벌이에만 충실하던터라 좋은일을 하는 단체구나 쯤으로 생각하였는데, 그 후 여러 일을 하다 청소년 교육에 관심을 가지는 찰나, 마침 변우종 대표님께서 좋은일에 참여하라는 권유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일에 동참하게 허락해주시어 감사드립니다.

 

3. 한국청소년재단의 어떤 사업에 가장 관심을 갖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가장 관심이 갖던 사업은 황인국 이사장님 페이스북을 통해 여러 사업수행 결과에서 또 후원을 결심하게 되면서 한국청소년재단 웹페이지를 통해 본 사업 중에서 아직 잘 모르지만, 소외 청소년들의 공평한 교육기회를 위해 노력하는것과 사랑의 몰래 산타 대작전이었습니다.

소외 청소년에게도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외된 청소년들의 재능개발이 굉장히 의미있는 사업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매해 겨울은 춥고 힘들겠지만, 특히 올해 겨울은 코로나로 더 춥고, 더 각박해지는 사회에 사랑의 몰래 산타 대작전사업을 통해 소외 청소년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이 또한 의미가 있는 사업이라고 생각해 관심이 갔습니다. 세상을 변화하게 하는 한국청소년재단에서 진행하는 모든 일을 응원합니다.

 

 

4. 쿤크리에이터스는 어떤 일을 하는 곳인가요?

쿤크리에이터스는 쉽게 말해 응용소프트웨어 웹페이지, 앱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창업 직전에 잠깐 비인가 국제학교에서 일을 한 경험이 있는데 그 당시 국제학교에서 오케스트라 프로그램 교육을 지켜 보았습니다.

혼자서도 좋은 소리를 내며 잘 연주할 수 있지만, 함께 어울려 각각의 악기 소리가 하나의 소리로 더 좋은 연주와 더 풍부한 연주 소리로 나아지는 걸 보며 학생들의 협동심, 성취감을 통한 자존감 상승을 보며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악기 하나쯤 연주를 하게 된다면 더 좋은 사회로 나아가지 않을까란 생각에 악기 교육을 누구나 편하게 조금 더 쉽고, 저렴하게 배울 수 있는 악기교육 앱을 만들자 생각으로 창업을 했고, 현재는 바이올린 교육 서비스 앱을 시작으로 오케스트라 악기 교육 앱 개발 중입니다.

42.gif

5. 후원인의 입장에서 한국청소년재단에 바라는 점이 있을까요?

한국청소년재단에서 청소년을 위해 벌써 많은 사업으로 좋은 일을 하시는데 뭘 더 바라는게 있을까요? 제가 더 재단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아 단지 바라는게 있다면, 재단에서 일하시는 여러분들이 행복하시고 평안하셨음 좋겠습니다.

 

 

6. 포스트코로나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요즘, 청소년들 또는 청년들이 꼭 준비하고 갖춰야 할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청소년들이 청년들이 갖춰야 할 역량은 많겠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장 기본이 되는 역량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코로나 시대이건, 아니건 가장이 기본이 되는...“인성이 제일 중요한 역량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 다운 인성,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인성, 음악을 통한 인성! 하하하

 

 

7. 청년, 청소년들에게 꼭 해주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신가요?

올해는 많이 힘든 한해였습니다.

너무 많은 변화가 있었고, 어느 하나 쉬이 넘어가는 일이 없었을 것 같네요. 누구에게나 다 똑같을 것입니다. 누구는 인륜치 대사의 결혼을, 누구는 12년간의 결과 보는 수능을 앞두고...많이 침체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밝은 미래를 꿈꾸고, 조금 더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면 이 힘든 시기도 빨리 지날것입니다. 힘내십시오~~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