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아주 특별한 개관식 열어 테이블
제목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아주 특별한 개관식 열어
작성일 2020-07-31 18:34:22 조회 987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아주 특별한 개관식 열어

- 온라인 개관식 오픈하우스현장 리포트

 

 

지난 6, 한국청소년재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On-Off line 오픈하우스로 아주 특별한 개관식을 진행했다. 온라인으로는 실시간 영상 공개, 오프라인으로는 청소년관장의 토크 콘서트로 꾸며졌다.

하남의 청소년들과 황인국 한국청소년재단 이사장, 김상호 하남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하남시 시의원이 함께한 소통의 현장을 소개한다!

하남.png



#. SNS로 진행된 온라인 개관식,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오픈하우스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행사를 축소하고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융합 오픈하우스를 진행했다.

주 콘텐츠는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의 개관 과정, 하남 시민청소년 축하 인사, 내빈 릴레이 인터뷰, 시설 및 운영 소개 영상으로 구성했다.


6.jpg

오픈하우스 당일 유튜브에서는 실시간 라이브 채팅으로 지역 시민과 청소년이 함께 시청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약 3,000회를 넘어서며 지속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많은 청소년과 시민을 초청하여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개관을 축하하지 못한 아쉬움을 경품 이벤트를 통해 함께 하고자 했으며 지난 73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추첨 행사도 진행되었다.

이날 공개된 영상 콘텐츠는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c/하남시청소년수련관)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hanam0924)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청소년 관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한편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행사는 최소한의 인원을 초청하고 수련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영상으로 하남 시민들과 함께했다.

7.jpg

8.jpg

하남시청소년수련관 동아리 및 자치기구 청소년들과 김상호 하남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황인국 한국청소년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지역 내빈들과 함께 영상 콘텐츠를 감상하고 김어진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관장과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가 진행되었다.

토크 콘서트에서는 <영상에서 못다 한 이야기>, <청소년기로 돌아간다면 가장 하고 싶은 일은?>, <청소년 시절에 사고 쳤던 경험>을 주제로 내빈들의 유익하고 유쾌한 이야기로 무대가 꾸며졌다.

 

https://www.youtube.com/watch?v=EDsYBP7p0rw&t

(토크 콘서트 영상)

 

 

#. 코로나시대,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으로!

오픈하우스 이후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수련관 운영이 정상화 되기까지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하기 위해 청소년 학습공간 제공과 사전 예약을 통한 하남시청소년수련관 도슨트 투어’, 하남형 4차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스마트캠퍼스하남’, ‘여름방학특강-하하스쿨’, ‘온라인 학교 연계 프로그램운영 등 비대면 활동과 소규모 중심의 활동을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하남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시설인 만큼 청소년들의 요구와 안전에 최선을 다해 더욱 유익하고 즐거운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 사진. 유연아(하남시청소년수련관 미디어미래사업팀)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