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살아있는 청소년공간, 청소년 손으로 직접 만들어요! 테이블
제목 살아있는 청소년공간, 청소년 손으로 직접 만들어요!
작성일 2020-05-31 16:39:50 조회 1341


살아있는 청소년 공간, 청소년 손으로 직접 만들어 가요!

-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전국 최초로 청소년관장 선출

 


#. 하남시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관장

한국청소년재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이 전국 최초로 청소년의 참여기회 확대와 권리보장을 위한 청소년 관장제 도입했다.

청소년관장은 하남시 청소년의 의견을 모아 청소년수련관 의사결정 과정에 반영하는 청소년과 청소년수련관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며, 청소년참여예산 심의 및 집행을 승인하고 공약 이행을 위한 예산과 청소년관장실을 지원받는다.




#. 청소년관장 입후보 등록부터 선거운동, 온라인 투표까지

1대 청소년관장 선거에는 김어진(19), 박강두(18), 배은진(18), 유한빈(19) 4명의 후보가 출사표를 던졌다.

후보자마다 하남시 청소년들을 위한 공약을 내세워,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본인의 공약 소개 등 온라인 선거 운동을 진행했다.

ㄴㄴㄴㄴㄴㅇㄴㅇㄹㄴ.jpg

또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인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을 도입해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동아리 청소년 130명에게 투표권을 부여하고 실제 선거를 진행하는 방법과 동일한 절차로 투표를 진행했다. 422()부터 3일간 진행된 온라인 투표에는 청소년 유권자 중 89.23%의 청소년이 투표에 참여해 코로나도 청소년들의 투표 열정을 막을 수 없었다.

 

#. 청소년들이 언제나 쉽게 올 수 있는 공간, 만들어가겠습니다!

개표결과 52.59%의 득표율로 투표 참여 청소년들의 과반수 넘는 지지율을 받으며 제1대 청소년관장으로 김어진 청소년이 당선됐다.

김어진 청소년은 2019년 청소년준비기획단 활동부터 시작해 청소년수련관 별칭 공모전에서 ‘YES(Youth Ever Space)’라는 이름을 제안해 최우수상을 받으며, 공식 별칭을 만든 장본인으로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 남다른 애착을 보여 앞으로 청소년관장으로서의 활동이 기대된다.


하남 111.jpg


지난 51일 하남시청에서 진행된 시장님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SBS 5시 뉴스 인터뷰 및 하남시 영상 컨텐츠 제작을 위한 촬영 진행

2회 이상 출근으로 청소년관장 공약사업 이행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 등 청소년관장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 외에도 청소년참여예산 심의 및 예산 집행 승인, 관장님과 함께하는 주간회의, 월례회의 진행을 통해 하남시 청소년의 의견 반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청소년이 진짜 주인이 되는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의 목소리가 담긴 교육, 활동프로그램, 정책에 이르기까지.

김어진 청소년관장이 함께 만들어갈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의 행보에 많은 응원과 기대를 바란다.

 


. 박현주(하남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사진. 하남시청소년수련관, SBS뉴스 영상 캡쳐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