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청소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테이블
제목 청소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작성일 2020-02-29 11:56:52 조회 1089


청소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 청소년 1700명의 목소리를 담은 공간, 하남시청소년수련관



#. 20204, 청소년들의 상상이 이뤄진다

오는 4,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이 개관한다. 

201907()한국청소년재단이 하남시와 위·수탁 체결하고 8월 수련관 개관 준비단(관장1, 직원4)을 구성하여 내부시설 및 집기구입

지역 청소년욕구조사 및 타 기관 벤치마킹 등을 진행 하였다. 현재는 1차 직원채용을 하여 현재 총 19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 부지면적 3135, 연면적 7144(지하 1/ 지상 4) 규모로 조성, 하남 청소년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ㅇㄹㅇㄴㄹㅇㄹㅇㄴ.jpg



#. 청소년 1700명의 목소리를 담아내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언제든 편히 와서 자기개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 문화, 소통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그런 면에서 공간의 구성은 매우 중요하다.

201911월에 청소년의 여가와 활동에 대해 1,700여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설문, 분석한 결과 문화예술(문학행사, 독서토론, 음악, 연극 등), 모험활동(캠프, 암벽등반, 야영 등), 진로탐색과 직업체험(직업현장체험, 진로탐색, 경제프로그램 등), 참여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활동유형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활동을 개발하고 제공할 계획이다. 메이커스페이스, 스포츠 클라이밍장, 보컬·밴드 연습실, 동아리실, 청소년의회실, 쿠킹스튜디오, 체육관, 크리에이터스튜디오, 미디어녹음/편집실, 방과후아카데미, 파티룸, 카페 등 다양한 시설로 구성될 예정이다.


하남전경.jpg
클라이밍.jpg



#. 청소년이 진짜 주인이 되는 공간으로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운영위원회 위원 중 30% 이상 청소년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 관장제 -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의회 - 청소년 참여 예산제 등을 통해 청소년수련관 정책 결정과 실행이 청소년의 손으로 직접 이룰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또한 청소년 100인 토론회를 통한 운영평가와 결과를 차기연도 계획에 반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하남시 혁신교육지구 지정과 연계한 자유학년제 진로지원, 4차산업 기반 하남형 인재육성을 위한 AI, AR/VR , 3D제작 등의 프로그램과 농구, 피구대회 등의 스포츠 프로그램들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문화 및 체험활동의 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함으로써 지역사회 청소년 활동의 플랫폼으로써 수련관의 제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청소년들이 언제든 올 수 있는 곳

청소년들의 의견을 당당히 말할 수 있는 곳

청소년이 진짜 주인이 되는 곳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을 향한 관심과 기대, 많은 응원바란다.


조재영 관장(하남시청소년수련관)

사진하남시청소년수련관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