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슈퍼청년 1탄 - 구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단 '마틴' 테이블
제목 슈퍼청년 1탄 - 구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단 '마틴'
작성일 2019-03-07 10:26:59 조회 1830


  슈퍼청년 1- 구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단 마틴


길을 걷는데 왠지 모르게 설레이고 기대되는 느낌을 주는 이유는 뭘까요?

아마 오늘 만날 주인공들 때문인 것 같습니다.

작년 후원의 밤 때 우리 모두의 마음을 떨리게 했던 그 주인공들.

구로청소년문화의집 마틴동아리 친구들의 깊은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4-1. 마틴소개.jpg


Q. 안녕하세요. 작년 후원의 밤을 뜨겁게 달구었던 주인공을 만나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마틴 소개 부탁드려요.

A. 마틴은 전공자 위주의 댄스팀이고 케이팝 커버나 다른 친구들이 추는 춤보다 조금 더 전문적인 스트릿댄스 등 여러 장르의 춤을 연습하고 공연하고 대회에 나갔던 팀입니다.

작년 후원의 밤 때 저희의 공연을 봐주시고 지금 까지 이야기 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너무 기뻐요. 작년 저희가 했던 퍼포먼스는 춤추는 청소년을 벗어나 청소년을 아울러 춤으로 이이야기하고 싶었어요. 어른 분들께 저희가 원했던 바를 보여줄 수 있었고 공연 후에도 너무 좋았던 경험으로 남았어요. 그 공연을 해서 정말 뿌듯했어요. 공연 후에도 계속 저희에 대해 이야기해주셔서 너무 좋았고요.

 

Q. 마틴은 다른 동아리와 좀 차별성이 있는 것 같아요. 마틴만의 자랑이 있을까요?

A. 앞에 말했듯 마틴은 다른 팀에 비해 전공자들로 구성도어 있어 춤 실력이 좋고 난이도 높은 춤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것이 마틴의 큰 자랑인 것 같아요. 또 연습이나 공연 등을 준비 할 때 체계적으로 준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 뭔가를 준비할 때 막힘없이 준비가 되죠. 그렇다고 연습에 소흘하진 않아요. 춤 실력이 좋아도 연습이 빠지면 결국 잘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더 열심히 연습하죠.


4-2. 마틴 소개.jpg     4-3. 마틴 소개.jpg


Q. 그렇군요. 마틴은 실력과 노력을 함께 갖춘 팀인 것 같아요. 그럼 연습할 때 구로청소년문화의집을 많이 이용했겠어요?

A. . 문화의집은 정말 저희에게 큰 도움이 되었어요. 저희가 연습이 필요할 때 마다 연습실을 제공해주시고 공연할 때 응원하러 와주기도 하셨고, 공연의 기회도 많이 주셨어요. 또 여기 계신 선생님들께서 저희를 잘 챙겨주셔서 큰 힘이 되었어요. 그리고 마틴이 여기서 시작했기 때문에 여기가 아니었으면 지금 우리가 있을 수 없었어요.

Q. 마틴과 같은 동아리를 참여하고 싶은 친구들에게, 그리고 지금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 친구들에게 멋진 한마디 부탁드려요.

A. 춤을 추는 동아리는 혼자 하는 것보다 같이 하는게 도움이 많이 되고 용기가 없는 친구들은 동아리에 참여하면 관심사가 같으니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동아리 활동을 하면 자신감도 생기고 함께하기에 용기도 생겨요.

동아리 활동을 하고 싶어하는 청소년들, 하고 있는 청소년들은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닌 자신이 하고 싶은 일, 행복한 일을 했으면 좋겠어요. 저희도 마틴을 즐기다보니 점차 희망과 꿈이 생기게 되었어요.


           4-4. 마틴 소개.jpg   4-5. 마틴소개.jpg

     

직접인터뷰를 하니 무대에서의 열정만큼이나 꿈을 향한 열정이 대단한 마틴 친구들이었습니다.

  여전히 멋진 꿈을 꾸고 있는 마틴에게서 희망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 슈퍼청년을 통해 만나게 될 청소년 자치단이 너무 기대 됩니다.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