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1004명의 아이들이 잊지 못할 슈퍼그뤠잇! 크리스마스 테이블
제목 1004명의 아이들이 잊지 못할 슈퍼그뤠잇! 크리스마스
작성일 2017-12-30 17:37:10 조회 2470
1004명의 아이들이 잊지 못할
슈퍼그뤠잇! 크리스마스

매년 소외 아동 찾는 1,000여명의 몰래산타들!
2017 사랑의 몰래산타 대작전! 大성공! 

산타1.jpg
「비오는 궂은 날씨에도 출정식을 위해 신촌연세로에 모인 1,000여명의 몰래산타들! 
하나, 둘, 셋 구호와 함께 출발~!을 외치고 있다.」


□ 다사다난 했던 시즌12 몰래산타! 모두가 한마음으로 만들어낸 기적

  시즌12 몰래산타의 준비과정은 그 어느 해보다도 다사다난 했다. 징검다리 크리스마스연휴, 수능시험 연기 등으로 산타 수는 쉽게 늘어나지 않았다. 이에 한국청소년재단 산하 청소년시설, TF팀, 기획단은 모두가 한마음으로 더욱 열띤 산타 모집 홍보에 나섰고, 그 결과 1,124명의 몰래산타를 모집하는데 성공했다. 단순히 1,000여명의 많은 숫자가 주는 의미가 아닌, 크리스마스에 아이들을 찾아가 감동을 선물할 기적의 주인공들이 모였음에 서로를 격려하며 기뻐했다.


□ 비가 오는 크리스마스이브, 그래도 산타는 달려간다.

  몰래산타의 하이라이트! 모두가 기다리던 출정식 당일 종일 비가 왔다. 그러나 오후 4시 1,000여명의 산타들의 염원에 하늘도 감동했는지 거짓말처럼 비가 그치기 시작했고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한두 명씩 우산을 접기 시작했다. 춥고 비구름 낀 하늘로 힘찬 환호성과 함께 모자를 던지자 행사장은 이내 따뜻한 온기로 가득 찼고, 맑은 무지개가 피었다.


□ 20개 기업 및 단체, 역대 최대 규모의 후원! 고마운 사람들이 참 많다.

  시즌12 ‘사랑의 몰래산타 대작전’에는 ‘6남매, 다둥이 아빠’로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다시 주목 받고 있는 가수 박지헌(그룹 V.O.S 멤버)이 대장산타로 나섰다. 지난 9일, 10일에 있었던 산타학교에 찾아와 히트곡을 부르며 산타들을 응원 했다. 이 외에도 유명 아이돌 하이라이트, 케이윌, 알리, 정태우 등 많은 연예인들이 ‘슈퍼그뤠잇’한 몰래산타의 성공을 기원 했다. 또한, 사랑의 몰래산타 대작전 역대 최대 규모인 20개 기업 및 단체에서 후원하며 사랑의 몰래산타 대작전에 힘을 모았다.


산타2.jpg
「아동 선물후원, 산타복 세탁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시즌12 사랑의 몰래산타 대작전을 함께 해주었다.」

□ ‘꽃을 선물한 사람의 손에는 향기가 남는다’ 크리스마스이브, 감동의 선물을 받은 건 산타였다.
  몰래산타들은 아이들에게 감동을 선물하기 위해 크리스마스이브를 온전히 할애한다. 누가 시켜서도, 봉사시간을 받기 위해서도 아니다. 올 해로 12년째 출정식 무대에 오르고 있는 행사전문 사회자 서남식씨는 몰래산타 활동을 “아이들에게 감동을 선물하러 갔다가, 고마워하며 돌아오는 활동”이라고 표현 했다. 실제로 성동구 지역 아동을 방문한 커플 산타 성현모군과 송화영양은 “우릴 보고 깜짝 놀라며 기뻐하던 아이들의 표정을 보며 마음이 따뜻해졌다. 아이들에게 우리가 선물을 받은 것 같았다.”라고 말했다. 사랑의 몰래산타 대작전은 서로가 서로에게 감동의 선물을 해주는 활동이다.

산타3.jpg

□ 사랑의 온기가 가득한 따뜻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올해도 크리스마스이브 1,000여명 산타들의 사랑과 정성, 노력들은 고스란히 아이들에게 전달되었다. 이러한 산타들의 따뜻한 마음은 12년 동안이나 사랑의 몰래산타 대작전을 이어온 원동력이기도하다.
  나눔은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에게 큰 기쁨을 준다는 것과 이들의 따뜻한 온기가 세상을 더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는 것을 계속 증명해 나갈 수 있도록 한국청소년재단은 더욱 노력할 것이다. 온 국민이 몰래산타가 되는 그 날 까지, 사랑의 몰래산타 대작전은 계속 될 것이다.

산타4.jpg
「몰래산타들이 준비한 선물과 케익을 받고, 좋아하는 아이들의 모습」

[시즌12 함께한 사람들]
 - TF팀: 마포청소년문화의집 서동학, 박진석
            서대문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윤선
            서대문청소년수련관 정창섭
            서대문청소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노도영

 - 기획단: 김영윤, 김효정, 김효진, 박소희, 성현모, 송화영,
               연지윤, 임진섭, 임현호, 정소연, 정우식, 조재희

 - 후원사: 잇츠한불·잇츠스킨, IKEA코리아고양점, 산리오코리아, 비타민엔젤스, 풋볼팬타지움, 
              아메바컬쳐, 토스트와주먹밥, 롯제제과(주), 쉐어앤케어, 애드캠퍼스, 스노우핑거뮤직, 
              유니크매직컴퍼니, 크린토피아마포성산지사, 케이크만들기단하나홍대점, JBJ팬카페샤이닝켄타, 
              DC인사이드JBJ갤러리, 하이라이트팬클럽, 성공회대학교‘Teenagedream’, 명지대학교‘비전’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