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Changing the world is a human being,
Changing people is an education.”


최근소식

마포 희망을 잇는 첫 걸음, 진짜 시작은 이제부터다! 테이블
제목 마포 희망을 잇는 첫 걸음, 진짜 시작은 이제부터다!
작성일 2017-12-02 21:52:55 조회 2017
마포 희망을 잇는 첫 걸음, 진짜 시작은 이제부터다! 
- 마포교육복지센터 개소식 및 전문가 좌담회 열려

교육복지1.jpg


#. ‘함께 행복’을 위한 첫 걸음

 지난 12월 1일 금요일, 마포교육복지센터는 마포구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교육복지의 첫 시작을 알리는 개소식 및 전문가 좌담회를 진행하였다. 학교, 유관기관, 학부모, 청소년들을 비롯한 100여명의 지역주민들은 마포교육복지센터의 개소를 축하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고, 그동안 교육복지센터에 대한 기대와 기다림이 이루어지는 순간을 함께 했다. 
 (사)한국청소년재단 황인국 이사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날 1부 개소식은 이용환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축사가 이어졌고, 마포교육복지센터 사업소개와 희망메시지를 담은 타일 퍼포먼스로 이루어졌다. 

교육복지2.jpg


#. 모든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마을을 꿈꾸다
 1부 개소식에 이어 2부에는 향후 마포 지역 교육복지의 방향과 교육복지 실현에 대해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는 전문가 좌담회를 진행하였다. 전문가로 초청된 서부교육지원청, 마포구청, 지역사회전문가, 교사, 청소년전문가, 학부모는 마포 지역 내 복합적 위기에 처한 교육소외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나아가 마포지역이 모든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마을교육공동체로서의 제 역할을 감당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하였다. 

#. 진짜 시작은, 이제부터!  
 앞으로 마포교육복지센터는 마포구 관내 학교 및 지역기관 간의 연계·협력을 통해 교육소외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통합적 지원과 지역사회 안에서 네트워크 거점기관으로써 허브역할을 감당할 예정이다. 
 모든 청소년들이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고 행복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희망메시지에 새긴 것처럼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첫걸음을 다진다. 청소년들의 꿈을 실현시키고 희망을 이어나갈 마포교육복지센터의 앞으로의 행보를 지켜봐주길 바란다. 마포교육복지센터의 진짜 시작은 이제부터다. 

교육복지45.jpg



문의하기


메뉴 및 하단 정보 건너뛰고 페이지 맨 위로 이동

Top